“정부 노력 결실 맺으려면 노사합의 필요”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장애인 금융개선 간담회 및 전동휠체어 보험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 위원장은 행사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국GM 지원 선결요건으로 노사합의와 GM본사 경영정상화 방안을 꼽았다. / 사진 = 뉴스1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한국GM 지원 선결조건으로 노사합의와 GM본사 장기 경영 의지를 꼽았다.

 

최 위원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장애인 금융개선 간담회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정부가 한국GM을 지원하기 위한 선결과제로 가장 중요한 것은 노사합의이고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GM이 낼 경영 정상화 방안의 내용”이라고 말했다GM 정상화 방안에 담긴 내용에 따라 정부와 산업은행의 지원 결정이 달라질 수 있음을 시사 한 것이다.

 

또 최 위원장은 정부와 산업은행은 GM을 상대로 경영정상화를 진지하게 논의했다정부 금융지원 얘기도 많이 됐다고 설명했다.

 

최 위원장은 한국GM 노사 합의를 특히 강조했다. 그는 정부 노력이 결실을 맺으려면 노사합의가 필요하다면서 인내와 양보를 통해 일시적 어려움을 참고 합의를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GM 실사보고서에 대해서는 곧 제출되는 것으로 안다보고서 속 계속 기업가치와 청산가치 중 어느 것이 크냐에 많이 관심을 갖겠지만 정부와 산은은 그렇게만 판단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