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SNS 채널 마케팅…지난 한 해 컨텐츠 누적 2억뷰 달성

스파오 페이스북 페이지.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대표 패션 브랜드인 스파오(SPAO)가 올 한해 핵심 전략 키워드로 ‘온라인 소통 강화’로 잡고 온라인 영향력 강화에 나선다.

이랜드 관계자는 “스파오가 지난 한해 동안 SNS 채널을 통해 선보인 다양한 컨텐츠들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연간 누적 2억뷰를 달성했다”며 “온라인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을 잡아주는 좋은 나침반 역할을 해주는 만큼, 올 한해는 한층 더 온라인 채널 강화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스파오는 지난 한해 동안 온라인 채널을 강화 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집중했다. 단순 제품 홍보 차원이 아니라, 상품 디자인을 고객이 직접 결정하기도 하고 콜라보레이션 기획 단계부터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면서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컨텐츠를 적극 도입했다.

그 결과, 스파오 블로그의 일방문자는 기존 2000여 명에서 2만여 명까지 늘어났으며, 스파오 공식 페이스북 채널의 팔로워도 26만 명까지 늘어 났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컨텐츠는 지난 해 9월에 처음 선보였던 ‘스파오X어드벤처타임’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게시물 노출 1300만, 추천수 14만에 달하며 2일간의 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의 폭이 넓어지니 콜라보레이션 상품라인도 눈에 띄게 다양해졌다”라며 “기존에 포켓몬과 마블 캐릭터 라인에 집중 되어있었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이 짱구, 빙그레, 어드벤쳐타임, 위 베어 베어스, 라인프렌즈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컨텐츠들로 탄생 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파오는 올해 V-커머스(VIDEO COMMERCE) 컨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여 재미있고 알찬 영상들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제공하며, 기존에 SNS 채널을 통해서 진행되었던 고객 설문 조사 및 디자인 선호도 조사도 한층 더 활발하게 진행하여 상품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파오가 현재 운영 중인 온라인 공식채널은 카카오플러스친구,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있으며, 파워블로거, 페이스북페이지 등 다양한 정보 채널들과도 교류를 맺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