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부산·경남지역 출시 후 영남 전역 판로 확대

하이트진로 참이슬 16.9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부산·경남권에 출시한 ‘참이슬16.9’가 2억병 판매를 돌파했다.

24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2015년 9월 출시된 참이슬 16.9가 지난해 말 기준 누적판매 2억병을 달성했다. 이는 출시 18개월에 1억병 판매된 것에 비해 10개월만에 추가로 1억병이 판매된 것으로, 기존 판매속도 대비 1.8배 이상 빨라진 것이라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부산·​경남시장은 지역 특색이 강해 타 지역 브랜드가 진출하기 어려운 곳으로 유명했으나 참이슬 16.9는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면서 출시 4개월 만에 2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이후 안정적 판매성장을 바탕으로 판매지역을 부산·​경남지역 외 대구·​경북지역 등 영남지역 전체로 확대됐다. 지역소주의 지배력이 강한 부산·​경남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했을 때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라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 


참이슬16.9의 성장은 기존과 차별화된 영업 전략에 있다. 주류도매상 및 유흥업소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적인 주류영업 방식 외에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부산TFT를 2015년 하반기부터 별도로 운영해왔다. 특히, 부산TFT는 주요 타깃층인 20대 및 대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젊은층들이 찾는 주요상권에 마케팅 홍보활동을 집중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주류시장의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부산·​경남시장에서 참이슬 16.9의 선전은 고무적”이라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마케팅을 통해 부산, 경남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소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