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구 기업인에게 수억원 수수 혐의…혐의 부인 元 “국민께 심려 끼쳐 송구”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달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북한의 핵무장과 우리의 3가지 핵 대응방안' 세미나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검찰이 수억원대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을 13일 소환조사한다. 원 의원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면서도 “국민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종오)는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원 의원을 내일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원 의원은 지역구인 경기 평택시 소재 기업인들로부터 수억원 상당의 불법 정치자금을 직·간접적으로 후원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경기도 평택 지역 사업가 한모(구속기소)씨가 원 의원실의 전직 보좌관 권모씨에게 수천만원을 건넨 혐의를 포착하고 수사를 벌여왔다.

검찰은 지난달 15일 경기 평택시 원 의원 지역구 사무실과 회계 담당자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원 의원은 압수수색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다”면서도 “5선 의원을 하는 동안 어떤 불법정치자금을 수수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날 검찰 소환 보도가 나간 이후에도 페이스북에 “내일 조사에 성실히 임해 잘 소명하겠다”고 글을 남겼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