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홈파티 디저트 레시피!

요리·스타일링 김선주(@sunjoo_foodstylist) 

 

머랭쿠키 / 사진=베스트베이비 이성우

머랭쿠키

How to cook

재료 달걀흰자 55g, 바닐라익스트랙 1~2방울, 설탕 60g, 식용색소 약간

 

➊ 볼에 달걀흰자를 넣고 핸드믹서로 가볍게 거품을 내다가 바닐라익스트랙을 넣는다.

➋ ①에 설탕을 3번 나누어 넣어가며 고속으로 휘핑한다.

➌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색소를 바른 뒤 ②의 머랭을 담는다.

➍ 팬 위에 유산지를 깔고 원하는 모양대로 머랭을 짠다.

➎ 100℃로 예열한 오븐에 ④를 넣고 머랭 아랫면이 깔끔하게 떨어질 정도로 1~2시간 굽는다.

➏ 식힘망에 올려 식힌 뒤 바로 밀폐해 보관한다.

 

TIP 머랭 치기를 할 땐 머랭이 단단해져 윤기가 나고 부드러운 상태가 될 때까지 저어 거품기에 뿔이 솟으면 완성된 것이다​

 

 

 

 

구운도넛

구운도넛 / 사진=베스트베이비 이성우

How to cook

재료 팬케이크 가루 250g, 달걀 1개, 땅콩 분태 2큰술, 우유 150㎖, 컬러 초콜릿 적당량, 포도씨유 약간

➊ 볼에 달걀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 거품을 낸 뒤 팬케이크 가루와 땅콩 분태, 우유를 넣어 반죽한다.

➋ 도넛메이커를 예열한 뒤 포도씨유를 바르고 ①의 반죽을 80% 정도 채워 넣은 다음 4~5분 정도 구워 식힘망에 올려 충분히 식힌다.

➌ 볼에 원하는 컬러의 초콜릿을 넣고 중탕으로 녹인 뒤 ②의 도넛 한쪽 면을 담가 초콜릿을 바르고 짤주머니에 담은 초콜릿으로 겉면을 장식한다.

TIP 도넛메이커가 없다면 프라이팬에 약불로 팬케이크처럼 구워도 된다.​

 

 

 

위 사과파이 아래 한입사과파이 / 사진=베스트베이비 이성우

사과파이

How to cook

재료 파이지 반죽 1개, 필링(사과 2개, 설탕 50g, 시나몬파우더 2g, 소금 ¼작은술, 중력분 16g), 달걀물·버터 약간씩

➊ 파이지 반죽의 ½을 도마에 올리고 덧가루를 뿌려가며 4㎜ 두께로 넓게 민다.

➋ 파이 팬에 버터를 약간 바르고 ①의 반죽을 팬보다 큰 크기로 펼쳐 올리고 테두리를 정리한 다음 포크로 바닥을 고루 찍어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둔다.

➌ 사과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슬라이스한 뒤 설탕, 시나몬파우더, 소금, 중력분을 넣고 버무려 ②의 파이지 안에 고르게 담는다. 

➍ 남은 반죽의 ⅔를 밀대로 ①처럼 넓게 민 다음 모양틀로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③에 얹는다. 

➎ 나머지 반죽을 길게 세 줄로 빚어 땋은 뒤 테두리를 장식한다. 

➏ 윗면에 달걀물을 고루 바르고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35~45분 정도 윗면이 노릇한 갈색이 될 때까지 굽는다.

TIP 파이지 반죽을 만들 때 가볍게 섞어야 바삭한 파이 껍질을 만들 수 있다.

 

한입사과파이

How to cook

재료 파이지 반죽 1개, 사과 1개, 버터 3큰술, 설탕 2큰술, 시나몬파우더 적당량

➊ 오븐을 190℃로 예열하고 작은 볼에 설탕과 시나몬파우더를 고루 섞는다. ➋ 사과는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하고 1.5㎝ 두께로 슬라이스해 녹인 버터에 버무린다. ➌ 파이지 반죽의 반을 도마에 올리고 덧가루를 뿌려가며 밀대로 3~4㎜ 두께로 넓게 민 다음 길쭉한 삼각형 모양으로 자른다. ➍ ③에 버터를 얇게 바르고 ①의 가루를 조금씩 뿌린 다음 사과를 올려 돌돌 만다. ➎ 베이킹 팬에 유산지를 깔고 ④를 담은 뒤 남은 버터를 바르고 시나몬파우더를 뿌린다. ➏ 190℃ 오븐에 넣어 노릇한 갈색이 되도록 15~20분 정도 굽는다.

TIP 사과파이를 오븐에 굽기 전 달걀물을 바르면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위 바나나푸딩. 아래 미니베리타르트 / 사진=베스트베이비 이성우

바나나푸딩

How to cook

재료 바나나 3개, 생크림 250g, 계란과자 120g, 바나나커스터드크림(달걀노른자 3개 분량, 설탕 40g, 밀가루 10g, 전분 8g, 바닐라익스트랙 3방울, 바나나우유 230㎖) 

➊ 볼에 달걀노른자와 설탕을 넣어 섞다가 밀가루, 전분, 바닐라익스트랙을 넣고 고루 섞는다. 그다음 바나나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섞는다. ➋ ①을 중탕으로 데워 표면에서 윤기가 나고 약간의 점성이 생길 때까지 거품기로 저은 뒤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4시간 정도 차갑게 식힌다. ➌ ②의 크림을 부드럽게 풀고 단단하게 휘핑한 생크림을 두 번에 나누어 넣고 잘 섞은 뒤 짤주머니에 담는다. ➍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작게 썬다. ➎ 유리컵에 계란과자, ③의 바나나커스터드크림, 바나나 순으로 켜켜이 채운다. ➏ 컵의 윗부분까지 넉넉하게 크림으로 채운 뒤 냉장고에서 4~5시간 이상 숙성시킨다.

TIP 바나나 커스터드크림은 중탕 대신 전자렌지에 넣고 1분, 30초씩 세 번에 나누어 돌리고

섞는 과정을 반복해도 된다.​ 

 

미니베리타르트

How to cook

재료 토르티야 2장, 생크림 50g, 설탕 1작은술, 올리브유·블랙베리·블루베리·라즈베리 약간씩, 베리퓌레(베리 150g, 설탕 40g, 레몬즙 1작은술) 20g

➊ 냄비에 베리퓌레 재료를 넣고 잘 섞은 뒤 중불에 올려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끓인 다음 곱게 간다.  ➋ 중불에서 10분 정도 뭉근하게 끓여 베리퓌레를 완성한다. ➌ 토르티야를 지름 6㎝ 크기로 여러 개 자른다. ➍ 미니 머핀틀에 잘라낸 토르티야를 오목하게 집어넣고 올리브유를 발라 180℃로 예열한 오븐에 7~8분 정도 노릇하게 굽는다. ➎ 차가운 볼에 생크림을 넣고 설탕을 넣어가며 휘핑하다가 ②의 베리퓌레를 넣어 베리크림을 만든다. ➏ 베리크림을 짤주머니에 넣어 ④의 토르티야에 조금씩 짜 넣고 베리를 올려 장식한다. 

TIP 토르티야는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활용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