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는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기 좋은 요리다. 흔하디흔한 토마토 스파게티 말고 아이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색다른 파스타를 만들어보자.

 

위 나폴리탄파스타, 아래 토마토파스타 / 사진=베스트베이비 이성우

나폴리탄파스타 1~2인분

How to cook

재료 알파벳 모양 파스타 60g, 소시지 2개, 마늘 2쪽, 양파 ¼개, 피망 1개, 토마토케첩 3큰술, 우스터소스 1작은술, 파르메산치즈가루·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 약간씩

➊ 소시지는 촘촘하게 칼집을 넣고, 마늘은 슬라이스하고, 양파와 피망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➋ 파스타는 소금 넣은 끓는 물에 삶아 체에 건져 물기를 뺀 뒤 올리브유를 조금 뿌려 버무린다.

➌ 마늘은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노릇하게 볶는다.

➍ ③에 소시지와 양파, 피망을 넣고 소시지의 칼집이 벌어질 때까지 볶다가 토마토케첩과 우스터소스를 넣고 1분 더 볶는다.

➎ ④에 파스타를 넣고 30초간 볶다가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접시에 담고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다.​

 

토마토파스타 1~2인분

How to cook

재료 동물 모양 파스타 60g, 토마토 1개, 바질 6장, 올리브유 1큰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파슬리·소금·후춧가루·파르메산치즈가루 약간씩

➊ 토마토와 바질, 파슬리는 굵게 다진다.

➋ 파스타는 소금 넣은 끓는 물에 삶아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➌ ①에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넣어 섞고 파스타를 넣어 버무린다.

➍ ③을 접시에 담고 올리브유와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다.​ 

 

아보카도파스타 / 사진=베스트베이비 이성우

아보카도파스타 1~2인분

How to cook

재료 푸실리 60g, 올리브유 2큰술, 마늘 5쪽, 안초비 2덩이, 아보카도소스(아보카도 1개, 레몬즙·올리브유 2큰술씩, 다진 양파 1큰술, 씨겨자 ½큰술, 다진 마늘·설탕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➊ 푸실리는 소금 넣은 끓는 물에 삶아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➋ 아보카도는 반 갈라 씨를 제거하고 포크로 으깬 뒤 레몬즙, 올리브유, 씨겨자, 다진 양파, 다진 마늘, 설탕,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➌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편으로 썬 마늘을 볶다가 향이 나면 안초비와 ①의 푸실리를 넣어 볶는다.

➍ 아보카도소스에 ③을 넣고 고루 버무려 접시에 담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두바크림파스타/ 사진=베스트베이비 이성우

두부크림파스타 1~2인분

How to cook

재료 콘길리에 60g, 버섯(양송이·새송이·만가닥) 120g, 브로콜리 100g, 마늘 1쪽, 양파 ¼개, 두부 ¼모, 우유 1컵, 땅콩 2큰술, 소금·올리브유·후춧가루 약간씩

➊ 버섯과 브로콜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마늘은 슬라이스하고, 양파는 채 썬다.

➋ 콘길리에는 소금 넣은 끓는 물에 삶아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➌ 믹서에 두부와 우유, 땅콩, 소금을 넣고 간다.

➍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노릇하게 볶아 향을 내고 양파와 버섯을 넣어 볶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콘길리에와 ③을 넣는다.

➎ ④에 브로콜리를 넣고 한소끔 끓으면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위 갯잎패스토파스타 아래 간장버터파스타 / 사진=베스트베이비 이성우

깻잎패스토파스타 1~2인분

How to cook

재료 로텔레 60g, 완두콩 1큰술, 소금 약간, 깻잎패스토(깻잎 20~25장, 호두 25g, 호박씨·헤이즐넛 10g씩, 마늘 2쪽, 올리브유 1컵)

➊ 깻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견과류는 기름 없는 팬에 볶아 식힌다.

➋ 푸드 프로세서에 ①과 마늘, 올리브유를 넣고 갈아 패스토를 만든다.

➌ 완두콩은 소금 넣은 물에 삶아 익힌다.

➍ 로텔레는 소금 넣은 끓는 물에 삶아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➎ 로텔레와 완두콩에 ②의 깻잎패스토를 2~3큰술 넣고 버무린다.​

 

간장버터파스타 1~2인분

How to cook

재료 스파게티 면 100g, 새우 5마리, 마늘 2쪽, 샬롯 1개(또는 양파 ⅛개), 표고버섯 3개, 간장·버터 1큰술씩, 굴소스·파르메산치즈가루 1작은술씩, 올리브유·소금·후춧가루 약간씩

➊ 스파게티 면은 소금 넣은 끓는 물에 삶아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➋ 새우는 깨끗이 씻어 내장을 제거하고, 마늘은 편으로 썰고, 샬롯은 채 썬다. 표고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➌ 센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새우를 노릇하게 구워 꺼내둔다.

➍ ③의 팬에 마늘과 샬롯을 넣고 중불로 볶아 노릇해지면 표고버섯을 넣어 5~7분간 볶는다.

➎ 여기에 스파게티 면과 간장, 버터, 굴소스를 넣고 버터가 녹을 때까지 볶는다.

➏ ⑤에 구운 새우와 파르메산치즈가루, 파스타 삶은 물을 조금 넣고 살짝 볶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