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02억원,전년동기比 30%↓…당기순이익은 39% 줄어든 56억원

게임빌 간판게임 별이되어라 대표 이미지. /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42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10일 게임빌의 실적발표에 따르면, 이 회사는 2분기 매출 302억원, 영업손실 42억원, 당기순이익 5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0% 줄었고, 영업손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했다.

게임빌 관계자는 “전분기와 비교하면 기존 게임들의 수익 안정화와 신작 출시 효과에 따라 매출은 상승했으며, 마케팅 비용 확대 등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자회사의 이익 등을 바탕으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했다”고 말했다.

게임빌은 지난 2분기에 출시한 ‘MLB 퍼펙트 이닝 Live’와 ‘워오브크라운’이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 매출은 전분기 대비 22%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매출의 60%를 넘어섰다. 특히 북미와 유럽의 매출 비중이 커졌다.

게임빌은 간판 게임 ‘별이되어라’의 가을 업데이트와 하반기 신작 ‘아키에이지 비긴즈’, ‘로열블러드’ 등 대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 관계자는 “100명 이상의 인력이 투입된 게임빌의 자체 개발작 로열블러드는 최초로 세계 전역에서 통하는 모바일 MMORPG를 표방하고 있으며, 글로벌 유저들도 출시 전부터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게임빌은 향후 글로벌 모바일게임 핵심 장르를 겨냥해 MMORPG(‘로열블러드’, ‘탈리온’), 차세대 전략 RPG(‘아키에이지 비긴즈’, ‘엘룬’, ‘Project GOTY’, ‘자이언츠 워’), 스포츠(‘NBA 라이선스 농구 신작’, ‘피싱마스터2’, ‘게임빌 프로야구’), 전략 시뮬레이션(‘A.C.E’), 캐주얼 실시간 대전(‘코스모 듀얼’)에 집중, 전 세계 시장에서 히트할 수 있는 블록버스터급 신작들로 총공세에 나설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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