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전자 미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조이언트 인수
  • 정윤형 기자(diyi@sisabiz.com)
  • 승인 2016.06.1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자체 역량 확보
삼성전자가 15일(현지시간)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조이언트를 인수했다. / 사진=뉴스1


삼성전자가 15일(현지시간)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조이언트(Joyent)를 인수했다. 조이언트는 스토리지, 서버 등 인프라 운영과 최적화 기술을 서비스한다.

삼성전자는 조이언트 인수를 통해 스마트폰, 사물인터넷 등 늘어나는 클라우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자체 기술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 또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와 서비스 운영 관련 노하우, 전문 인력 확보도 가능해졌다.

이인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최첨단 기술과 유능한 인력, 포천 500 기업들을 고객으로 보유한 조이언트를 인수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S헬스, 삼성 녹스(Knox) 등 서비스들을 클라우드 기반에서 더욱 강화하고, 컨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경쟁력도 동시에 높인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또 글로벌 사업을 통해 축적된 다양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조이언트의 클라우드 시스템과 접목할 예정이다.

인수 후 조이언트는 삼성전자 미국 법인 산하 독립 법인으로 운영된다.

조이언트 CEO 스콧 해먼드는 “삼성의 가족이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삼성과 함께 클라우드와 소프트웨어 사업에서 더욱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업체와의 파트너십 체결, 투자, 인수 등을 담당하는 삼성 글로벌 이노베이션 센터(GIC)에서 담당했다.

데이비드 은 삼성 글로벌 이노베이션 센터 사장은 “삼성 글로벌 이노베이션 센터의 미션은 혁신 기업을 발굴해 삼성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이번 인수는 첨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삼성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과 손잡고 향후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정윤형 기자
정윤형 기자
diyi@sisabiz.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