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레스모아 등 판촉이벤트

여름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놀이용품, 자외선 차단제, 샌들 등 여름 상품이 많이 팔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빨리 찾아 온 여름 특수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

지난주 서울 지역 낮 최고 기온이 5일 연속 30℃이상을 기록하면서 선크림, 래시가드, 샌들 등 여름 용품 판매가 급증했다.  


온라인 오픈 마켓인 옥션에 따르면 5월 3주차 래시가드와 서핑슈트의 판매는 전주 대비 17% 증가했다. 유아동 수영복과 물놀이 용품은 75%, 선글라스 관련 제품은 60%가 각각 증가했다.

여름용 화장품 매출도 늘었다. 브랜드숍 미샤는 5월 셋째주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등 선케어 제품 매출이 전주 대비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미샤 프리미엄 알로에 수딩젤은 43%, 데오드란트 제품인 드라이 액션 데오 스틱 과 드라이 액션 데오 스프레이는 각각 70%와 64% 매출이 증가했다.

패션 업계에서도 때이른 여름 바람이 거세다. 금강제화의 르느와르 플랫 플랫폼 샌들등 5월 3주차 샌들 판매량은 2주차에 비해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업계에서도 적극적인 판촉활동에 나섰다. 옥션은 여름 신상 의류와 잡화를 할인하는 올킬 패션 위크 이벤트를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미샤는 선케어 전품목 1+1 행사를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슈즈 멀티숍 레스모아는 샌들 3켤레 구매 시 최대 2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샌들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5월 초부터 날씨가 더워져 예년보다 보름 정도 일찍 여름 판촉이 시작됐다”며 “해가 지날수록 여름이 길어지고 뜨거워지면서 업계에서도 더욱 다양한 여름 신제품과 판촉행사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선크림, 래시가드, 샌들 등 관련 제품들의 판매도 급증했다. 지난주 서울 지역 낮 최고 기온이 5일 연속 30˚C 이상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 사진=뉴스1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