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시사저널

2018년 11월 14일 [Wed]

KOSPI

2,068.05

0.15% ↓

KOSDAQ

671.56

0.11% ↑

KOSPI200

268.88

0.30% ↓

SEARCH

시사저널

기업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국내 기업이 만든다

국내 기업 애드포스인사이트,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 ‘위블락(Weblock)’ 구축

국내 기업이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블록체인 광고기술 기업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9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광고 플랫폼 ‘위블락(Webloc)’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위블락 프로젝트 추진에는 한국판 ‘이더리움’으로 이름을 알린 아이콘(ICON) 재단, 블록체인 전문기업 더루프(The Loop)가 참여했다. 애드포스인사이트는 아이콘 재단과 공식 협력관계를 맺고 더루프로부터 기술 지원을 받았다.
 

위블락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는 홍준 애드포스인사이트 대표./사진=애드포스인사이트

위블락 프로젝트는 대부분의 혜택이 광고 중개자에게 돌아가는 광고 생태계 상 한계를 지적하며, 그 한계를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탈중앙화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중개자를 없애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광고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광고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참여자들도 보상을 받게 될 전망이다. 위블락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은 정보 제공에 따른 보상으로 WEB토큰을 받게 된다.

위우식 애드포스인사이트 이사는 “한국은 세계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나라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에 없던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