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시사저널

2018년 12월 10일 [Mon]

KOSPI

2,053.79

1.06% ↓

KOSDAQ

670.39

2.18% ↓

KOSPI200

265.35

1.09% ↓

SEARCH

시사저널

금융

NH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신설

블록체인 사업 역량 강화 목적…현장 중심 교육, 고객편의 위한 금융서비스 적용에 중점

NH농협은행이 13일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NH농협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입교행사를 가졌다./사진=농협

NH농협은행은 13일 서울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부문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입교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3개월간 진행되는 본 교육과정은 범농협 계열사의 실무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블록체인 이론 뿐 아니라 실무형 교과과정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평가받고 있는 블록체인은 중앙 시스템이 없는 분산 네트워크를 사용해 모든 참여자가 동일한 원장을 복제·공유하는 것이 핵심으로, 보안성이 높아 금융 분야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블록체인은 금융권에서 중·장기적으로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져야 하는 분야로서, 내부인력 전문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나가고자 본 교육과정을 기획하게 됐다”며 “기존 개념 위주의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현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실전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행은 세계 최대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인 R3에 가입해 해외 대형 금융사들과 프로젝트 참여를 검토 중이며, 최근 일본에서 개최한 첫 시연회에 참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