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시사저널

2018년 9월 22일 [Sat]

KOSPI

2,339.17

0.68% ↑

KOSDAQ

827.84

0.82% ↑

KOSPI200

300.81

0.59% ↑

SEARCH

시사저널

금융

우리은행, 영국 최대 자산운용사와 업무제휴

맞춤형 상품 개발-자산배분전략 등 정보교류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우리은행-英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정종숙 우리은행 WM그룹장(사진 오른쪽)이 마틴 길버트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 CEO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본점에서 영국의 글로벌 자산운용사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숙 우리은행 WM그룹장, 마틴 길버트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 CEO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으로 양사는 대체투자 상품 개발 금융 자산가 대상 특화 상품 개발 자산배분전략 및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주기적으로 투자와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을 공유해, 상품조합과 모델포트폴리오 구성에 활용하고, PB고객, 법인기관 고객 등을 위한 맞춤형 전략상품을 공동 개발하여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별 맞춤형 상품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는 1983년 설립된 영국 최대 자산운용사로, 총 운용자산은 829조원 규모이다. 영국 본사를 중심으로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 80개국, 24개 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1000명 이상 전문투자자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 전통자산인 주식과 채권 뿐만 아니라, 멀티에셋, 자산배분 솔루션과 대체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분류별 투자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리서치 정보 공유, 차별화된 상품 개발, 전략 벤치마킹 및 직원 교육 지원 등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자산운용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자산관리 부문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