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시사저널

2017년 10월 23일 [Mon]

KOSPI

2,495.14

0.22% ↑

KOSDAQ

677.32

0.65% ↑

KOSPI200

329.79

0.27% ↑

SEARCH

시사저널

기업

한미약품, 바이오·R&D 부문 등 200명 공채

본사 및 전국 20개 대학교서 채용설명회 예정

한미약품 본사 사옥 전경 /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은 R&D(연구개발) 집중 투자 등에 따른 인력 증원 계획의 일환으로 올 하반기 공채에서 200여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11일 밝혔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바이오 신약 생산기지인 평택 바이오플랜트 투자가 본격화되고 R&D가 강화되면서 신규 인력 증원이 필요해졌다”며 “채용 분야는 바이오·R&D 부문 증원이 대부분이고, 국내사업부 부문 충원도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이번 증원에 따라 한미약품 그룹 총 인력은 기존 2200여명에서 2400여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매년 매출액의 15% 이상 R&D 투자와 신약 상용화를 위한 시설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만큼, 매년 신규 채용 인력 규모가 커질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내달 4일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공채 접수는 한미약품 홈페이지 내 별도 채용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상세 모집 부문은 연구개발,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 국내사업부 등이다. 

 

한미약품은 입사 지원자들에게 상세한 회사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채용 시즌 기간 매주 토요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전국 20개 대학교에서 ‘한미약품의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사업부의 경우 지방에서 입사 지원하는 구직자들 편의를 위해 1차 면접은 각 지방 광역시 현지에서 진행한다. 면접 장소는 1차 서류 합격자들에게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바이오·R&D 부문은 의·약사 자격증 소지자와 이공계열 전공자들로부터 지원 받는다. 업계 최고 수준으로 우대할 예정이다. 국내사업부 부문은 전공과 상관 없이 지원 받는다. 특히 ‘창조와 혁신’ 정신으로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하기를 즐겨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환영한다고 회사는 밝혔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제약바이오 분야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적으로 이끌 신성장동력 산업”이라며 “한미약품과 함께 제약강국 역사를 써 나갈 많은 인재들이 이번 공채에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