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시사저널

2017년 8월 18일 [Fri]

KOSPI

2,358.47

0.14% ↓

KOSDAQ

643.46

0.21% ↑

KOSPI200

308.51

0.17% ↓

SEARCH

시사저널

시사저널e.ntertain

신선한 공기를 품다

희뿌연 미세먼지가 따뜻한 봄날보다 한발 앞서 왔다.

희뿌연 미세먼지가 따뜻한 봄날보다 한발 앞서 왔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초미세먼지가 생각지 못한 곳에서 만들어지고, 공기 중엔 끊임없이 흙먼지와 황사가 흩날린다. 24시간 청정 존에서의 생활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원데이 플랜.

오전 7시, 매일 사용하는 침구의 집먼지진드기와 유해 물질

안심 숙면을 생각하다


알레르기의 주요 원인인 집먼지진드기의 주요 서식지는 바로 침대.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유해 물질과 집먼지진드기를 방지해주는 침구가 필수다. 여기에 먼지 발생이 적고 감촉이 부드러운 소재라면 아토피, 천식, 비염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아이와 청소년이 이용하기에도 적절하다. 
 
기능성 침구의 효과를 한층 드라마틱하게 해주는 것은 바로 침구 청소기. 요즘은 단순히 침구 청소 용도가 아닌 공기청정기, 일반 청소기로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효율성을 높인 모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1. V8 플러피 헤파 분당 최대 11만rpm의 속도로 회전하는 다이슨 디지털 모터는 업그레이드된 헤드 툴 기술로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침구 청소용 입구를 겸하고, 보디 무게는 단 2.6kg으로 손목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139만원 다이슨.

 

2.컬비 침구청소기 헤파 필터가 장착돼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흡수한다. 일반적인 침구 청소와 바닥 청소부터 카펫 샴푸, 마루 코팅, 연마 작업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공기 청정 기능을 작동시키면 실내 공기 중 미세먼지는 물론 꽃가루, 박테리아, 곰팡이 포자 등도 빨아들이는 스마트한 제품. 320만원 컬비. 

 

3. 사이먼 부드러운 실크의 감촉을 느낄 수 있는 ‘웰로쉬’ 원단을 사용해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진드기의 진입을 막는다. 먼지 발생이 적고 감촉이 부드러워 알레르기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과 피부가 민감한 아이가 사용하기에 좋다. 62만1000원 세사리빙.

 

4. 베르시 알레르기 케어 기능이 있는 슈프렐 헬스 항균 솜을 사용해 곰팡이균과 집먼지진드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이불. 26만5000원 이브자리.

 

5. 크리스핀 ‘알러지 X-Cover’라는 특수 원단을 사용해 집먼지진드기와 미세한 알레르겐도 차단한다. 수분과 공기의 투과율은 높은 제품. 62만원 알레르망. 

 

오후 1시, 요리 중에 생기는 연기와 가스
스마트하게 공기의 질을 분석&관리하다


요리를 하다 보면 급작스레 가스에 노출되거나 연기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때마다 걱정되는 것이 집 안 공기. 보다 강력하고 빠르게 맑은 공기로 바꾸고 싶을 때는 청정기 앞면과 위쪽에서 공기를 순환시키는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켜보자.

 

 멀티순환으로 가까운 곳을 신속하게, 집중순환으로 먼 곳까지 빠르게, 일반순환으로 넓은 공간을 고르게 공기를 관리해준다. ‘쾌속케어모드’ 를 켜면 멀티·집중·일반순환이 순차적으로 작동해 집 안 전체 공기를 빠른 속도로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공기 청정은 물론 온·습도 조절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가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부 수조와 가습 필터 등을 건조하는 ‘스스로 가습 클린’과 가습 수조를 살균해주는 ‘스스로 살균’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편리하게 물로 세척할 수 있는 워셔블 필터로 위생적인 가습을 강화했다. 아이오케어(IoCare) 애플리케이션으로 집 안의 공기 질을 진단하고 분석해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청정, 가습을 조절할 수 있다. 살균상태와 전기 사용량도 한눈에 볼 수 있다.
 
1. 4가지 멀티 액션 기능으로 집 안 전체 공기를 빠르게 청정하게 바꿔주며, 파랑·빨강의 LED로 청정도를 보여줘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138만원(렌털 월 4만7000원대),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IoCare APMS-1516E. 

 

오후 4시, 집이 운동장인 줄 아는 아이

집 안 공기를 간편하게 다스리다


집 안에서 아이와 반려동물이 뛰놀면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먼지들이 아이의 몸속으로 다시 들어간다. 블루에어 클래식 아이 시리즈(Classic i series)는 헤파사일런트(HEPA Silent™) 필터 기술로 0.1㎛보다 더 작은 오염 입자까지 99.97% 제거해 공기를 청정하게 만들어준다. 담배 연기, 미세먼지, 매연 등 각종 공기 오염원을 더 빨리 깨끗한 공기로 바꾸는 제품에 부여하는 공기청정기 성능 지수, 곧 ‘청정공기 공급률’에서 업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한 시간에 다섯 번 공기를 정화하며, 와이파이(Wi-Fi) 기능과 공기 질 측정 센서를 탑재해 업그레이드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구현하고 있는 스마트 공기청정기다. 자체적으로 공기 질을 모니터하는 센서가 내장돼 있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집 안의 온·습도를 비롯한 공기 상태와 필터 교체 시기까지 체크할 수 있다. 

금속 소재의 외관과 블루에어 필터를 적용해 밤에 침실에서 사용해도 될 정도로 소음이 거의 없다. 특히 화학물질 없는 필터를 사용, 미국·스웨덴 및 국내 시험 기관으로부터 오존을 방출하지 않는 제품으로 검증 받아 국내 프리미엄 산후조리원에서도 선택했다.

 

1 중국 주재 미국대사관에서 5000대를 구매하면서 화제를 모은 블루에어가 새롭게 내놓은 클래식 아이 시리즈는 공간의 크기에 따라 280i, 480i, 680i(26·40·72㎡)를 선택할 수 있다. 각 99만원, 129만원, 169만원. 블루에어 클래식 아이 시리즈.

 

오후 8시, 집으로 품고 온 황사&매연

모공과 보습으로 마무리하는 하루


좁쌀보다 더 작은 모공 속에 그보다 더 작은 크기의 황사와 매연이 둥지를 틀었다. 방치해두면 노폐물이 쌓여 모공 크기까지 커지니 매일 깔끔한 피부 대청소가 필요하다.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깊은 모공 속 깊숙이 스며들어 깔끔하게 청소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 미세모 브러시를 장착하고 있는 클렌징 디바이스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얼굴에 장착했던 화장을 말끔하게 헹구고 나니 머리칼과 두피에 덕지덕지 붙은 오염들이 눈에 띈다. 황사와 미세먼지는 모발이 올라오는 두피 모공을 막고 손상시켜 부스스한 머리칼과 탈모를 부른다. 민감한 두피를 다독이고 풍성한 헤어를 위한 솔루션이 필요할 때. 깨끗하게 샤워를 마친 후 옷을 입고 침대에 누우면 스스로 다시 먼지 속에 파묻히는 격이니, 초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빈틈없이 피부를 보호할 방패막이 되어줄 보습 제품으로 얼굴을 코팅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1 뉴 싱싱 비타민 앰플 고농축 비타민 C를 담은 파워 앰풀. 분리된 상태의 비타민 C를 사용 직전 수딩 에멀선과 섞어 2방울씩 바르면 된다. 색소 침착과 피부 노화,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다. 12만5000원대 크리니크. 


2 센시비오 라이트 저녁 세안 후 보습 단계에서 사용하면 피부의 민감도는 낮추고 자생력을 강화해준다. 감초 뿌리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믿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무향, 무색소, 무파라벤 제품으로 피부 알레르기를 최소화한다. 3만2000원 바이오더마. 


3 클렌징 인핸서 로맨틱핑크 피부 속까지 음파 진동을 전달해, 단 1분의 클렌징만으로도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한다. 모든 피부 타입에 맞는 리필용 브러시로 갈아 끼울 수도 있다. 19만원 메이크온. 


4 비자퓨어 어드밴스드 본체에서 3가지 자동 인식 헤드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딥 클렌징, 탄력 마사지, 아이 케어 등 세 종류의 스킨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손으로 하는 것보다 10배 더 꼼꼼한 진동 듀얼 모션이 피부 본연의 광채를 돌려주고 눈가 부기를 진정시킨다. 26만9000원 필립스. 


5 퓨어 완벽한 피부 휴식을 책임지는 음파 진동기. 클렌징모드와 마사지모드 2가지 기능을 갖고 있어 딥 클렌징, 모공 축소, 리프팅, 윤기 개선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실속 아이템. 예민한 피부를 위해 브러시 2종이 내장되어 있다. 가격미정(2017년 4월 출시 예정) 실큰. 


6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 두피에 고농축의 영양을 주고 혈행을 개선해 머리카락이 잘 자랄 수 있는 두피 환경을 제공한다. 두피에 톡톡 두드려 주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마사지 효과가 있어 탈모 방지 및 모발 굵기를 개선하는 데도 탁월하다. 5만2000원대 자올.


7 캘리포니아 에스테틱 볼류마이징 로즈마리&민트 샴푸 모발에 풍부한 볼륨과 영양을 공급할 뿐 아니라 건조한 두피를 케어해준다. 유기농 알로에 베라 성분이 트러블과 건조함으로 민감해진 헤어에 건강함을 선사한다. 2만9000원 이노랩. 


8 미아 핏 핑크 핸디 사이즈로 여행이나 출장 시 부담 없이 가져가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일반 세안보다 7배 더 깨끗한 클렌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아시아 여성의 피부에 맞춰 개발한 특별한 브러시를 기본 브러시로 장착했다. 29만원 클라리소닉.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rev
next